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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개발감자 입니다!
프로그래밍 언어를 가장 빨리 습득할 수 있는 것은 직접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면서 배우는 방법입니다
프로젝트를 한 번 진행해서 그런지 이미 아는 것들이 많습니다. 하지만 혹시나 정확히 모르는 게 있을지도 모르니 한 번 정리하고 넘어가려고 합니다.
1. 이름 짓기 규칙 : Camel Case
- Lower Camel Case : fuction, method, variable, constant ex) someVariableName
- Upper Camel Case : type(class, struct, enum, extension...) ex) Person, Point, Week
- 대소문자를 구분!
2. 콘솔로그
- print : 단순 문자열 출력
- dump : 인스턴스의 자세한 설명(description 프로퍼티)까지 출력
3. 문자열 보간법
- String Interpolation : 프로그램 실행 중 문자열 내에 변수 또는 상수의 실질적인 값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
- \( )
- 사용 예시
import swift
let age : Int = 24
print ("안녕하세요 저는 \\(age)살 입니다")
4. 변수와 상수
- 상수 선언 키워드 let
- 변수 선원 키워드 var
- 선언 : let/var 이름 : 타입 = 값
- 타입이 분명하면 생략 가능하다. 하지만, 분명하지 않을 때 생략하면 에러 발생함.
- 상수 선언
let age : Int = 24
- 변수 선언
var age : Int = 24
5. 기본 데이터 타입
1. Bool
- true, false
var v : Bool = true
2. Int
- 기본적으로 64비트
- 양수, 음수, 0을 포함하는 정수를 의미
var v : Int = -24
3. UInt
- 양의 정수를 의미
- Int와 같이 사용할 수 없음
- swift는 자료형에 엄격한 타입
var v : UInt = 24
4. Float
- 실수
- 32비트 부동소수형 타입
- 정수를 넣어줘도 무리없이 받아들인다
var v : Float = 3.14
5. Double
- 실수
- 64비트 부동소수형 타입
- 정수를 넣어도 됨
var v : Double = 3.14
6. Character
- 문자열 하나를 의미함.
- 유니코드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들어갈 수 있음
- 한 글자 이상 들어가게 되면 에러가 발생함
var v : Character = "😊"
7. String
- 문자열
var v : String = "😊 하하하 "
6. Any, Any Object, nil
- Any : Swift의 모든 타입을 지칭하는 키워드 (어떠한 타입도 수용 가능)
var vAny : Any = "😊 하하하 "
- Anyobject : 모든 클래스 타입을 지칭하는 프로토콜
class SomeClass {}
var someAnyObject : AnyObject = SomeClass()
- nil : 없음을 의미하는 키워드
- null 과 유사한 의미
- optional에서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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